본문 바로가기
쓰다/수상1(隨想一)

<내인생의 오일팔 막바지> 2020.12.10

by K기자 2021. 1. 7.

5.18 40주년 특별연중기획으로 올 한해 진행해왔던 '내인생의 오일팔'도 이제 마지막입니다. 한달에 두 분씩 모두 스물 네명을 소개하려고 계획했는데 지금까지 스물 세분을 소개했고 이제 한 분만 남았습니다. 마지막 분은 다음주 초에 공개하려고 합니다. 아주 특별한 분입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그것과는 별도로 올 한해 만났던 분들의 말씀을 모아 별도의 특집 다큐멘터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레이션 없이 인터뷰로만 구성된 인터뷰 다큐멘터리 <내인생의 오일팔>입니다. 연출자로서 저는 이 다큐멘터리의 마지막을 시청자와 지역민들의 이야기로 장식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내인생의 오일팔>을 보신 분들께 부탁드립니다. 소감을 보내주세요. 방식은 간단합니다.

"내게 5.18은 000다"

<예시>

"5.18은 정의다"

"5.18은 자랑스러움이다"

"5.18은 슬픔이다"

"5.18은 죄책감이다"

이 한 문장을 셀카로 찍어 이 페이스북 댓글에 첨부해주십시오. 저나 혹은 광주MBC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으로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코로나 시국을 감안해 원칙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단어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내용도 좋습니다. 5.18의 가치를 한 단어로 압축해서 표현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지역 혹은 다른 국가에 계신 분들도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저희 취재진과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역시 말씀해주십시오. 다음주 찾아가서 말씀을 듣겠습니다.

이렇게 모아주신 영상들로 <내인생의 오일팔> 인터뷰 다큐멘터리의 대미를 장식하도록 하겠습니다. 특집 인터뷰 다큐멘터리는 이달 말, 생각하기로는 12월 27일을 전후로 방송될 것 같습니다. 12월 20일까지 보내주신 영상들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여러분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1. <내인생의 오일팔> 시청자소감 공모

2. 일자: 2020년 12월 10일(목)~20일(일)

3. 방식:

< 비대면 방식 > "5.18은 000다"를 휴대전화 동영상으로 찍어 그 파일을 제 페이스북 메신저로 전송하거나 페이스북 댓글에 첨부, 광주mbc 페이스북(www.facebook/kjmbc)메신저, 카카오톡 계정으로 전송. 혹은 제 이메일(one@kjmbc.co.kr)로 전송해 주셔도 됩니다.

< 대면 방식 > "대면취재를 원한다 알려주시면 시간 장소를 협의해 제작진이 찾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