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2.17 이명박 후보 사퇴요구 확산 - 리퐅 736
(리포트)이명박 후보사퇴 요구 확산
- 날짜 : 2007-12-17, 조회 : 24
(앵커)
BBK를 자신이 만들었다는 이명박 후보의
동영상 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거리로 나섰고
광주전남 곳곳에서도 이후보의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김철원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내년도 광주전남지역 13개 대학을 이끌 총학생회 회장 당선자들과 대학생들이 삼보일배에 나섰습니다.
수구부패세력에 정권이 넘어갈 것 같은 상황을 더이상 지켜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녹취)김현웅 2008년 당선자/전남대 총학생회장
"이번에 정권을 내어주고 나면 우리의 후배 대학생들은 다시금 거리로 나가게 될 것이고 모든 것이 80년대로 돌아갈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광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광주지검 앞에서 가진 집회에서 이명박 후보에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검찰을 규탄하고 이명박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어제 공개된 BBK 동영상으로 그동안 이명박 후보가 거짓말해온 사실이 명명백백히 입증됐다며 이 후보는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녹취)임낙평 의장/광주환경운동연합
"참으로 안타까운 순간이 가고 있습니다. 오늘이 가고 내일이 가고 모레가 가면 선거가 있습니다만 죗값을 치를 수 있게끔 하는 그런 정의로운 사회를 위한 활동을 계속할 것이다."
전남지역에서도 이후보의 사퇴 요구 목소리가 거셌습니다.
목포지역 시민단체 등 각 분야 대표 200여명은 성명을 내고 BBK와 관련해 문제가 있다면 대통령 직을 걸겠다는 자신의 발언에 책임을 질 것을 이명박 후보측에 촉구했습니다.
(스탠드업)이명박 후보의 BBK 동영상 파문이 이틀 남은 대선 표심에 어떤 영향을 끼칠 지 지역의 시민단체는 물론 지역민들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철원입니다.
영상취재 이정현 기자